페북 광고 관리자 쉽게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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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 광고 관리자 쉽게 이해하기

옌 yen 2021. 1. 14. 16:11

캠페인은 뭐고?🙄 광고 세트는 뭐고?😬 광고는 또 뭐고?😨

 

페이스북 광고 집행 시 정말 많은 부분이 헷갈리고 어렵죠. 특히 초보자분들에겐 설명이 있어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꽤 많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고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페북 광고 관리자에서는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이 세 가지 개념에 대해서만 알면 그 이후에 세부 내용들은 어느 정도 금방 익히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세 가지 개념에 대해 다시 한번 짚어보면서 몇 가지 기능들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페북 광고의 경우, 계정별로 최대 캠페인 1,000개/광고 세트 1,000개/광고 5,000개까지 생성할 수 있고, 타깃은 핵심/맞춤/유사 타깃으로 나누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출 위치의 경우 Facebook 앱 패밀리 여러 플랫폼에 노출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앱 패밀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 메신저를 뜻합니다.

 

여기서 더 심화된 단계로 가자면 광고 관리자에서 가장 중요한 픽셀 개념이 있는데요. 현재 포스팅은 초급자분들을 위한 설명으로서 추후 순차적으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페북 광고 관리자=광고 캠페인 3단계

캠페인

구체적인 비즈니스 목표를 반영합니다.

- 인지도, 관심 유도, 전환 목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단일 캠페인 내 모든 광고 세트나 광고는 목표가 같습니다.

광고 세트

다음과 같은 게재 관련 우선순위를 반영합니다.

- 타깃

- 노출 위치

- 예산

- 일정

광고

크리에이티브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제목

- 내용

- 이미지 또는 동영상

- 자산, 랜딩 페이지 URL


캠페인 세부 목표별 특징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가능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됩니다.

-도달

광고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관심 유도

-트래픽

사람들을 웹사이트나 앱, 메신저로 유도할 수 있음

-참여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또는 이벤트 응답을 늘리고자 할 때 사용

-앱 설치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 앱 설치를 유도하려는 경우 사용

-동영상 조회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함

-잠재 고객 확보

사람들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양식으로 연락처 정보를 공유하도록 유도

-메시지

사람들이 메신저에서 여러분과의 대화를 통해 구매를 완료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고 지원을 받도록 유도할 수 있음

전환

-전환

사람들에게 웹사이트나 앱에서 특정 행동을 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웹사이트나 앱 SDK에 설치하여 행동을 추적하고 이러한 행동을 기반으로 타깃을 만들고 광고 게재를 최적화할 수 있음

-카탈로그 판매

전자상거래, 여행, 자동차, 부동산 회사에 적합합니다. 이 목표를 사용하면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이미지를 링크로 연결할 수 있고 광범위 한 타게팅 기준이나 사람들이 이전에 광고에 반응을 보인 방식을 기반으로 각각 적합한 제품을 보여줌

-매장 방문

오프라인 매장 방문 수를 늘릴 수 있음


한눈에 살펴보는 기능


페북 광고 관리자 노출 위치

페이스북

-뉴스피드, 인스턴트 아티클, 인스트림 동영상, 추천 동영상, Marketplace, 데스크톱 오른쪽 칼럼 게재 가능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 내 게재 가능. 단, 스토리를 노출 위치로 설정할 경우 광고가 다른 위치에는 게재되지 않음

Audience Network

-네이티브, 배너, 삽입 광고, 인스트림 동영상, 보상형 동영상 등 다양한 노출 위치에서 광고를 다른 앱과 웹사이트 퍼블리셔로 확장할 수 있음

-해당 인벤토리의 경우, 자신의 광고와 함께 노출될 콘텐츠 유형을 제한할 수 있음.(도박, 성인 콘텐츠, 논란의 여지가 있는 사회 문제 등)

-차단 리스트를 만들면 노출을 원하지 않는 App, 퍼블리셔, 웹사이트, 페이스북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음

Messenger

-기존 고객의 재참여를 유도하고 많은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소통 가능.

-메신저 광고는 메신저 홈 화면에 나타나거나 홍보 메시지 형식으로 노출될 수 있음.


콘텐츠 포맷

슬라이드

순서대로 나열된 2~10개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스크롤 가능)

이미지

단일 사진이나 그래픽

동영상

단일 동영상을 사용한 광고

슬라이드 쇼

동영상에서 추출한 프레임과 이미지 최대 10개로 구성된 반복 재생 동영상 광고(장면 전환과 음악을 추가할 수 있음)

컬렉션

시각적으로 높은 방식으로 비즈니스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형식


페북 광고 관리자 접속 방법

방법은 아래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URL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ads/manager

 

Facebook에 로그인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북 광고 관리자 개념에 대해 아주 기초적인 부분만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사실, 저는 마케터 입문했을 때도 이 정도 수준도 넘 헷갈리고 어렵더라고요... 만약 이번 내용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알고 계신 분이라면 고수님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광고를 직접 운영하면서 체득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학습이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용어와 개념 정도는 틈틈이 학습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