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만다라트 계획표 완성! 미라클모닝 시작 1일차

✍ 내 이야기

2021 만다라트 계획표 완성! 미라클모닝 시작 1일차

옌 yen 2021. 1. 11. 13:07

오늘부터 새나라의 어른이가 되어보고자 합니다.

 

생각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실천이 어려웠기에 늦었지만, 오늘부터 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몇일인지'도 개념이 없어지고... 더욱 생산적인 일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커져서는 하루의 시간을 더 길게 갖자라는 결심이 섰습니다. 

 

그래서 어제 저녁부터 만다라트 계획표를 썼고, 오늘 오전 6시에 일어나 인증샷도 찍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써보는 만다라트 계획표지만 유튜브랑 다른 블로그 포스팅 보면서 열심히 따라해봤는데 역시 시작이 어렵다고... 막상 해보니 쉽고 생각도 정리되고 좋았습니다. :)

 

저의 만다라트 계획표는 노트에 먼저 써본 다음, 노션 페이지에 정리해보았습니다.

 

2021 만다라트 계획표 완성! 미라클 모닝 시작 1일 차

노트에 적어본 만다라트 계획표 초안

중간중간 지우고 쓰고를 반복한 흔적 보이시나요?ㅎㅎ

 

그동안 생각했던 계획을 이렇게 정리해본 적은 처음이라 잠시 서투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만다라트 계획표를 쓰면서 느낀 것은 목표 8가지 그 이상, 이하도 쓸 수 없는 구조라는 것이었습니다. 평소 더 해보고 싶은 것이 있지만 기록할 수 없었던 반면, 어느 곳은 억지로 메운 곳도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그러셨나요?^^;

 

노션 페이지에 정리한 만다라트 계획표

노션에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이 기능들을 활용해서 만다라트 계획표 구조를 새로 만들어야 했기에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노션 페이스북 그룹에 올라온 좋은 글들이 많아 금방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노션으로 만다라트를 만들어보시고 싶은 분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노션(Notion) 페이지로 만다라트 계획표 만드는 방법

노션(Notion) 페이지로 만다라트 계획표 만드는 방법 해가 거듭될수록 연말 연초가 되면 만다라트 계획표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지금은 늦은 감이 있지만... 저 역시 만다라트 계획표

1067007.tistory.com

그리고 오늘 오전 6시, 알람이 울리고 부리나케 화장실로 갔습니다. 생리 현상 때문이 아닌, 챌린저스 프로젝트를 참여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오전 5:00~6:09분 사이에 기상했다는 것을 인증샷으로 남겨야 했어요. 😌

 

그런데 이때 접속자가 많아지면서 서버에 오류가 생겨 시간이 지연되기도 했습니다.ㅠㅠ 저는 애타는 마음으로 2분을 남겨두고  겨우 업로드에 성공하긴 했지만 인증샷을 못 올린 분들도 많았습니다...ㅠㅠ 그리고 한 편으로는 아무래도 돈을 걸고 하는 미션이다 보니 정말 많은 분이 참여하고 있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챌린저스 인증샷
챌린저스 참여 방법

 

챌린저스의 경우, 어플만 다운로드하면 사용이 가능한데요. 참가 금액을 걸고 미션 기간 동안 100% 성공하면 전액 페이백+상금, 85% 이상 성공 시 전액 페이백, 85% 미만 성공 시 성공률에 따라 부분 페이백을 받게 됩니다. 밑져야 본전인 시스템이지만 미션을 게을리하면 원금을 잃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꾸준히 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제가 참여한 미션은 월~금요일(주중)에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주말에는 늦잠..으..ㄹ...

(그래도 일찍 일어날 예정이랍니다.😁)

 

간신히 숨을 돌리면서 인증샷을 올리신 분들의 사진도 구경했어요! 모두 저처럼 세면대에 손을 내밀고 찍으셨거나 손글씨를 작성해서 남기신 분들도 있었어요. 다시 한번 드는 생각이지만... 세상 정말 부지런한 분들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도 만다라트 계획표 실행 1일 차인 만큼 틈틈이 목표를 잘 이뤄가고 있습니다.ㅎㅎ 기상하자마자 공복에 물 마시기, 홈트레이닝 까지..! 겨우겨우 졸린 눈을 이겨가며 쓰고 있는 포스팅이지만 남은 하루도, 내일도, 모레도, 글피도 이 초심을 잊지 않기 위해 오늘을 기록해보았습니다. :)

 

저에게도 미라클 모닝의 기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든 시작 중 가장 중요한 시작은 '하루의 시작'이다.

나는 늘 올빼미족으로 살았기 때문에 아침 일정을 만든다는 생각은 내게 옵션이 아니었고 관심도 가지 않았다. 이미 나의 현재 스케줄로 삶은 잘 돌아가고 있는데, 망가지지도 않은 일상을 바로 잡을 이유가 없지 않은가?

그러나 사람들의 아침 일정이 그들의 성공, 기분, 삶에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한 얘기가 계속해서 들려왔다. 그래서 '미라클 모닝'을 한번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지금 3주째 하고 있는데, 나의 집중력, 기분, 그리고 내가 해낼 수 있는 일의 양에 이미 거대한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

 

-팻 플린(베스트셀러 작가, 팟캐스트 진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