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필요한 미디어 트렌드 이슈는?

💻 마케팅 트렌드/리포트

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필요한 미디어 트렌드 이슈는?

옌 yen 2020. 12. 14. 14:26

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꼭 참고해야 하는 주요 산업 이슈는?


디지털 서비스로 활력 찾는 동대문 의류 시장

동대문의 수많은 의류 사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진출하면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바로 '디지털 기업'이 존재하는데요.

소비자들은 제품 추천, 비교 서비스로 구매도 쉬워지고 도소매상은 직접 시장을 찾지 않고도 제품 발주나 배송대행, 물류 보관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이처럼 요즘은 비대면 트렌드가 활발해져 동대문의 디지털화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나아가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가 계속해서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커머스로 뛰어드는 광고회사

최근 광고회사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직접 개설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가 가진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자 하는 움직임으로 해석되는데요. 더불어, 소비자들의 구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면서 더욱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경쟁 요소로도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광고회사들이 이커머스로 뛰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약업계의 확실한 매출 성장 전략, 코프로모션

코프로모션(Co-Promotion)이란, 한 가지 제품을 두 회사가 함께 영입하고 유통하면서 시저지를 확보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원개발사는 유통망을 넓혀 제품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이와 손잡는 제약사는 판매를 대행하면서 매출과 수수료를 확보할 수 있는 윈윈(Win-Win) 파트너십이 가능하게 되죠. 다만, 이에 대한 지나친 의존은 실속 없는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주요 미디어 이슈 & 이달의 미디어 프리핑 한눈에 보기🔍


신분증 담은 지갑부터 상품 구독까지, 카카오의 새로운 서비스 공개

카카오에서 지난 11월에 개최된 'IF KAKAO 2020' 컨퍼런스를 기억하시나요? 이때 카카오에서는 새롭게 준비 중인 신규 서비스를 대거 공개하면서 대중의 관심을 크게 받았었는데요. 올해로 출시 10년을 맞이한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사용자 편리성 강화를 위한 '카카오톡 지갑'과 구독 경제 트렌드에 맞춘 '구독 서비스'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용자의 일상생활은 물론 중소사업자의 비즈니스에 편리함을 더해줄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게임 종합 포털 서비스 'NAVER GAMES' 베타 버전 출시

네이버에서는 게임 관련 최신 정보를 탐색하고 게임 유저 간 손쉽게 소통할 수 있는 게임 포털, 커뮤니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하는 집중하는 유저들의 특성을 반영해 게임별 '라운지'를 운영하고 이를 네이버 게임의 핵심 서비스로 확장시킬 전망이라고 해요. 이같은 계획은 현재 루리웹, 디시인사이드, 인벤 등 다양한 커뮤니티로 흩어져 있는 1020 세대 게임 유저들을 한 곳에 모을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앱 리마케팅 광고 상품 출시

이미 앱(APP)을 설치한 기존 유저에게 재방문,가입,구매 등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리마케팅 광고 상품 'ACe'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구글 측의 사전 승인이 필요한 베타 상품이었지만 누적 설치수 25만 이상의 딥링크 구현이 가능한 앱 광고주라면 누구나 집행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앱 런칭 이후 이탈 가능 유저의 재유입을 유도하고 기존 활동 유저들의 활동성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POST-LAUNCH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중요한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보는 것도 바쁜 시대, 떠오르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

해야 할 일이 많은 현대 사회인들에게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오디오 콘텐츠가 다시금 주목 받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인공지능 스피커의 보급으로 오디오 콘텐츠 청취 시간이 늘어나면서 시장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 것인데요. 이에 따라 여러 플랫폼이 문학, 명상, 육아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내세우면서 서비스를 강화하는 중입니다.

 

 

주요 오디오 광고 상품 안내

CM송, 유명인의 보이스 등을 활용한 오디오 광고는 상기도,인지도 제고에 효과적입니다. 청각 정보를 통해 구축된 브랜드, 제품 이미지는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저관여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 집행 시에는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라디오 광고에 비해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광고 심의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주요 상품 소개


삼성 게임 런처

 

 

 

SMR ZERO 100

 

 

버즈빌 틀린그림찾기

 

 

내용 출처 : 메조미디어 Insight M 자료실

 


 

 

관광객들에게 관심받으려고 동물원 사자와 쌀보리게임 한 남성의 최후

아무리 동물원의 동물이지만 맹수의 우리에 가까이 가거나 손을 집어넣는 행동은 금물입니다.

dailyfeed.kr

 

 

공연장 바닥을 장식한 악보: 음표 위에 서 주세요!

※ NOSIGNER의 「Will our new way of life be nothing b

dailyfeed.kr

 

 

요즘 이거 없으면 아싸되나요?

마사지 건 홈트도 ‘템빨’! 방역 지침 강화로 헬스장에 가지 못하고 집 안

dailyfeed.kr

 

 

코로나19시대가 남긴 것들, 포스트코로나에 떠오르는 직업 [카드뉴스]

[시선뉴스 김아련] 잠시 주춤했던&

dailyfe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