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팝업창, 단축어 PIP 기능으로 해결!

🔍리뷰/앱

아이폰 유튜브 팝업창, 단축어 PIP 기능으로 해결!

옌 yen 2020. 12. 7. 15:57

저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쭉- 20년 간 Android 운영체제를 즐겨 사용하다가 불과 3개월 전에 아이폰으로 갈아타게 되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아이폰에 아직도 적응이 안되고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점도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도 ios14로 업데이트되면서 안드로이드와 많이 비슷해졌다고는 하지만, 그것도 몇 번의 설정을 거쳐야만 가능하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어요. 무수히 불편했던 점 중 하나가 유튜브를 보다 보면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거든요. 특히 카톡 답장을 해야 되거나 영상을 보면서 정보를 찾아야 할 때면 팝업창을 띄어놓고 검색도 해봐야 시간 절약도 할 수 있던 건데, 너무 답답한 마음에 아이폰에서 이게 가능할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아이폰 유튜브 팝업창은 단축어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설정으로 해결하게 되었어요!

 

Step 1. 단축어 어플리케이션 활성화

우선, 이렇게 생긴 [단축어] APP을 켜주시고 아무 단축어를 추가해주세요.

(그래야지 step3에서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한 단축어 추가가 가능합니다.)

 

Step 2.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

그 다음, [설정] > [단축어]를 들어가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ON 상태로 바꿔줍니다.

 

Step 3. 유튜브 PIP 단축어 다운로드

그다음, 링크를 눌러 Youtube PIP 단축어를 다운로드해주세요.

다운로드가 되면 추가 화면이 나오고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를 눌러 단축어를 추가해줍니다.

 

Step 4. [Scriptable]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그다음, 앱스토어에서 [Scriptable] App을 다운로드해주세요.

.

.

.

이제 다 됐습니다!😊

 

Step 5. 유튜브 어플에서 PIP 기능 실행 

보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재생한 후 영상 하단에 [공유] 버튼을 누르시면 이처럼 팝업창이 뜨죠?

그럼 팝업창 하단에 'Youtube PIP'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면  [Scriptable]에서 뜨는 팝업창에 '허용'을 눌러주시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그럼 영상이 팝업창으로 전환되고 뒤의 화면은 아래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셔서 편안하게 멀티 감상해주시면 된답니다.

 

간혹,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만 팝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글에서 막아놓았다는 사례도 보이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문제없이 잘 되고 있어서 일단 방법을 기록해보았습니다.

하시다가 모르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진정한 아이폰 유저가 되는 그날 까지-

아이폰 꿀팁도 자주 올려볼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